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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2-7-10 17:5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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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전식용균업종의집중도가높지못하고규모화생산기업비중이 5%도되지않고있다. 농가비닐하우스버섯의경쟁력과전통경영패턴의부족에대처하여규모화생산기업들은경영패턴의전환을모색하고있다.싱허생물회사의경우를보면브랜드를만들고판매경로건설을강화하여경영패턴의전환을모색하고있다.
궈위밍(郭伟明)은“우리나라식용균생산은아직도중소농가를위주로하고판매경로는농부제품도매시장이고대리상을통하여제품을판매하는데이런방식의페단은기업이가격결정권이없다는것이다. 팽이버섯경우를보면농가하우스버섯이집중적으로출시하는음력설부터 3월및여름철 6월-8월에가격내림이더욱뚜렷하다.”고지적하였다.
성하생물이사장예윈써우의소개에따르면회사의 90%의제품은판매상을통해판매하는데일반적으로판매상은여러가지브랜드와여러가지유형의버섯제품을구매하는데만약회사가자기제품만판매하면수량이적어서흔히판매상의제약을받게된다. 회사이사장은국내외대형식용균생산기업의발전패턴을조사연구한후반드시자기의브랜드를만들어서회사제품의인지도를제고시켜전통판매패턴의부족점을메우여야한다고인정하였다.
이를위하여회사는브랜드를창립하고통일하고브랜드전략을실시하여영향력과지명도를제고하려고한다.회사는작년 4월에완전출자자회사菇木真농업과학기술유한회사를성립하였는데주로는모회사를협조하여시장마케팅전략을실시한다.
예윈써우는“미래싱허생물의발전은두갈래경로인데첫째는식용균통합상노선을걸으면서점차생산을경감한다. 둘째는자기브랜드를생산하는동시에여러가지브랜드제품을판매한다,첫째노선을걸으면회사는브래드와마케팅시스템방면의건설임무가어려워서자금의지지가될수있을지를고려해야한다”라고표명하였다.
연간보고서에따르면근년 3년회사판매수입은각기 9577만원,1.68억원,2.08억원이고복합적성장률은 47.22%,순이윤은각기 2035만원,4220만원,5885만원,복합성장률은 70.05%이다.
2011년말마감하여회사자금은 3.41억원보유되여브랜드운행과마케팅시스템건설에좋은자금 받침이되였다
싱허생물의식용균브랜드마케팅노선이성공할수있을것인가는아직시장검험를기대해야한다.
이와동시에싱허, 쒜룽은 쌍하이, 창춘, 청두의생산기지를바탕으로전국에널리분포된마케팅시스템을조성하였다. 펑커생물등회사도박차를가하여제품을보급하고있다.
업계인사들의분석에따르면규모화경쟁을거쳐식용균항업은단일산능확충(单一扩充产能)조방식(粗放式)성장에서품질을중시하는집약형성장으로전환하고있는데그승부의관건은브랜드건설과판매경로운영에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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